본문 바로가기

mingsDB

[Unity] SceneLoad를 통한 Scene 실행 시 물리작용 동작 안함

728x90

혹시 SceneLoad를 통해 Scene 실행 시 물리작용(ex.Colider감지, Rigid body감지)이 동작하지 않으신적 있나요??

저는 있습니다... 이것 때문에 무려 4시간을 삽질한 끝에 해결책을 알아냈습니다... 저의 경우 

void Start()
{
	Time.timeScale = 1f;
}

과 같이 실행 시 Time.timeScale에 1을 넣는 코드를 추가함으로 이를 해결했습니다.

 

왜인지 모르겠으나 Load될 경우 해당값이 0이 되어 물리 연산과 애니메이션이 중지된 경우인 것 같습니다.

 

누군가에게는 저의 삽질이 도움이 되었기를 ㅠㅠ